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포기할까 했더니 아직 1라운드 - 미래가 두려운 십대에게 챔피언이 건네는 격한 응원
  • 저 자
    김남훈 (지은이)
    출판사
    자음과모음
    발행일
    2020-06-10
    정 가
    12,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반양장본 / 184 페이지 / x / ISBN 9788954442602

책 소개

십대를 위한 자존감 수업 2권. 프로레슬러, 격투기 해설가, 방송인, 강사, 사회 활동가 등 ‘육체파 창조형 지식노동자’로 여러 분야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남훈 작가가 미래가 두려운 십대들을 위한 책을 펴냈다. <허세라서 소년이다>, <청춘매뉴얼 제작소>에서 십대와 고민을 나눠 온 작가가 이번에는 ‘십대의 자존감’에 주목했다. 작가는 온갖 일들을 겪으며 경험한 것과 이를 통해 느낀 것을 담백하게 들려주고, 낯선 길을 걷고 있는 십대에게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건넨다.

이 책은 열심히 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거나 그저 하고 싶은 대로 살아가라는 식의 손쉬운 답을 말하지 않는다. 대신 저자가 겪은 성공과 실패, 여러 직업을 가지게 되기까지의 우여곡절, 십대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조언 등을 솔직하게 말해 준다. 저자의 유쾌한 목소리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레 자신이 가진 고민과 문제를 돌아보고, 이를 어떻게 대하고 해결해야 할지 깨우치게 될 것이다.

목차

이야기를 시작하며
1장 아직은 아마추어지만
마냥 좋은 일은 없다
마냥 나쁜 일도 없다
조금 늦으면 어때
위선도 결국 선이야
차라리 욕을 하자
화내지 않는 기술

2장 진정한 프로가 되기까지
오늘도 신나게 두들겨 맞았다
업그레이드를 잊지 마
핸들의 중요성
세상에 나쁜 덕질은 없다
소년이여, 부엌으로 가자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이번 라운드가 끝은 아니야

3장 건투를 빌며 저지방 우유로 건배!
여유로울까, 불안할까?
이제 몸만 움직이면 돼
유튜버가 되고 싶다고?
내 감정 기록하기
포기를 포기하자
옷차림을 바꿔 봐
분노는 위험해
아주 작은 성공들
터닝 포인트 찾기
땀이라도 흘려 보자
내 꿈을 부모님이 반대할 때

저자소개

- 김남훈
몸으로, 머리로, 말로 먹고산다는 의미에서 스스로를 ‘육체파 창조형 지식노동자’라고 부른다. 프로레슬러, 방송인, 강사이자 『허세라서 소년이다』 『청춘매뉴얼 제작소』 『싸우는 사람들』 『엽기 일본어』 『소년이여, 요리하라!』(공저) 『후회할 거야』(공저) 등 10여 권의 책을 펴낸 작가이기도 하다.많은 사람에게 긍정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2014년 『진로와 직업』 교과서에 소개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한국 PWF LOTC 8대 챔피언, 일본 DDT 프로레슬링 14대 챔피언이자, UFC, WWE, NJPW, AFC, 벨라토르 등 격투기 방송의 해설위원을 맡았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