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평화가 온다 - 한국전쟁 70주년 기념 소설집
  • 저 자
    류재향, 한정영, 박미연, 강리오, 문상온 (지은이)
    출판사
    서해문집
    발행일
    2020-06-25
    정 가
    11,900원
    출판정보
    KDC문학 반양장본 / 224 페이지 / x / ISBN 9791190893008

책 소개

서해문집 청소년문학 아홉 번째 책. 지금으로부터 70년 전, 한반도는 참혹한 전쟁의 땅이었다. 일제 식민지에서 해방된 지 5년, 그 짧은 시간에 대내외적으로 많은 갈등이 쌓여 결국 큰 전쟁으로 이어진 것이다. 그리고 전쟁의 결과는 분단으로 이어졌다. 분단 70년 동안에도 남과 북은 수없이 싸움과 화해를 반복했다. 전쟁과 평화의 시간이 엇갈리듯 계속된 셈이다.

지금도 그 시간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그런 시간 속에서도 우리는 전쟁을 기억하되 멈추길 바라고, 평화를 꿈꾸었다. 그 꿈과 기억이 사라지지 않고 이루어지길 바라는 다섯 작가가 한뜻으로 소설을 썼고, 이 책 <평화가 온다>로 그 바람을 독자들과 나누고자 한다.

목차

한반도 특급열차 2050_ 류재향
뼈_ 한정영
럭키 보이_ 박미연
마스코트 테디_ 강리오
섬, 원추리_ 문상온

저자소개

- 한정영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에서 연구 교수를 지냈습니다. 지금은 서울여자대학교와 한겨레교육문화센터 등에서 미래의 작가들을 위한 강의를 합니다. 현실과 SF, 역사 등의 소재를 넘나들며 청소년 소설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청소년 소설 《엘리자베스를 부탁해》 《바다로 간 소년》 《짝퉁샘과 시바클럽》 《오드아이 프라이데이》 《나는 조선의 소년 비행사입니다》, 동화 《관을 짜는 아이》 《진짜 선비 나가신다》 《노빈손 사라진 훈민정음을 찾아라》, 초등학교 국어활동 교과서 수록작 《굿모닝, 굿모닝?》 등이 있고, 창작이론서 《어린이 논픽션 작가 수업》이 있습니다.


- 류재향
대학에서 국문학과 스토리텔링, 영문학을 공부했다. 지은 책으로는 동화 《욕 좀 하는 이유나》 등이 있다. 2020년 웹진 《비유》 28호에 단편 〈우리에게 펭귄이란〉을, 계간 《창비어린이》 69호에 단편 〈달팽이가 간다〉를 발표했다.


- 문상온
어릴 적부터 이야기를 지어 내는 재주가 있었다. 하지만 책읽기의 재미를 조금씩 알아 가며 뒤늦게 이야기를 지어 내는 것과 스토리를 쓴다는 것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방송국 공모전에 당선되었고, 한겨레교육문화센터 어린이책 논픽션 과정, JY아카데미에서 공부를 하며 스토리를 배워 가고 있다.


- 박미연
읽고, 보고, 쓰는 걸 좋아해 어릴 때부터 늘 작가가 되고 싶었다. 처음엔 TV 방송작가로 시작해 다양한 다큐멘터리에 글을 썼다. 뒤늦게 딸 또래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위로가 되는 글을 쓰고 싶어 ‘책 쓰는’ 작가가 됐다. 지은 책으로는 《우리 역사에 숨어 있는 민주주의 씨앗》이 있다.


- 강리오
대학에서 언론홍보학과 문예창작을 전공했다. 지금은 글을 쓰고 아이들을 가르친다. 지은 책으로는 청소년 소설 《어항에 사는 소년》이 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