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비행기에서 쓴 비밀 쪽지
  • 저 자
    임정진 (지은이), 하루치 (그림)
    출판사
    그린애플
    발행일
    2022-05-16
    정 가
    12,200원
    출판정보
    KDC문학 반양장본 / 148 페이지 / x / ISBN 9791197771453

책 소개

해외 입양인들의 애환과 고국에 대한 그리움, 말없이 견뎌야 했던 두려움과 고통, 마지막으로 그들에게 건네는 위로와 응원을 담은 여섯 편의 이야기다.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바우덕이> 등 따듯한 시선이 담긴 동화를 쓴 임정진 작가는 직간접적으로 접한 입양인들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여섯 편의 동화를 썼으며, 그중 <비행기에서 쓴 비밀 쪽지>(원제 <비행기에서 쓴 비밀 문서>)는 제11회 열린아동문학상을 받았다.

작가는 단지 그들의 아픔과 설움을 보여 주는 데에서 그치지 않는다. 때로는 절망스러운 현실 속에서도 끊임없이 피어나는 희망을 잠잠히 이야기하며, 누군가의 자녀이자 형제였을 그들이 용기를 내고 행복해지길 기원한다. 그리고 덧붙인다.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애쓰는 그들을 위해 이제 우리가 손을 내밀 차례라고. 마음의 빚을 갚을 차례라고. 책을 읽다 보면, 멀게만 느껴지던 그들이 절대 낯설지 않은 친척이자 친구, 형제처럼 느껴질 것이다.

목차

비행기에서 쓴 비밀 쪽지
귀로 만든 수프
아까시꽃을 먹고
서 있는 아이
나는 어디로 가나
그대를 위해 촛불을 밝힙니다

저자소개

- 임정진
그림책 글을 쓰는 동화 작가이자 스토리텔러로 이야기를 만들고 널리 펼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템플 스테이를 좋아하고 절집을 알리는 그림책 글도 썼습니다. 옛 절 빈터에 서면 느껴지는 고즈넉한 바람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모아 왔습니다. 《지광국사탑의 길고 긴 여행》을 통해 아름다운 석탑이 얼마나 길고 힘든 여행을 했는지, 그 탑의 짝인 탑비는 얼마나 긴 세월을 묵묵히 기다렸는지 보아 주세요. 《내 친구 까까머리》 《호야의 숲속 산책》 《채식 흡혈귀 딩동》 《다리미야 세상을 주름잡아라》 등의 그림책에 글을 썼고,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바우덕이》 《나보다 작은 형》 《지붕 낮은 집》 등 많은 책을 썼습니다.


- 하루치
식물이 가득한 공간에서 작은 자연을 만들며 살고 있습니다. 작은 집에 모여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고양이와 초록 식물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이야기, 산책할 때 보이는 것들, 머리 위 파란 하늘에 그려지는 상상들, 과거의 나와 현재의 나, 미래의 나를 비교하며 혼자 몰래 부끄러워하는 감정 모두를 쓰고 그리며 살아갑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에코 카툰 에세이 《지구를 위해 모두가 채식할 수는 없지만》과 《어뜨 이야기》가 있으며 그린 책으로 《모두가 원하는 아이》, 《영웅들과 함께하는 놀라운 도전》 등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murakhobby_haruchi 블로그 blog.naver.com/murakhobbyharuchi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