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510원의 쨍그랑 대모험
  • 저 자
    김진형 (지은이), 박재현 (그림)
    출판사
    반달서재
    발행일
    2022-07-18
    정 가
    12,800원
    출판정보
    KDC문학 반양장본 / 96 페이지 / x / ISBN 9791197402777

책 소개

짙은 어둠이 내려앉은 밤, 행운 슈퍼 동전 더미 속에서 일대 사건이 발생한다. 동전 두 개가 바깥세상으로 탈출한 것이다. 그 주인공은 바로 500원짜리 동전 오롱이와 10원짜리 동전 십조 어르신. 10원짜리가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소식에 십조 어르신이 잠을 뒤척이고 있을 때, 어르신을 위로하러 갔다가 ‘저금통’ 이야기를 듣고 감명받은 오롱이가 어르신을 설득해 모험을 떠나게 되었다. 동전들의 만류를 뿌리치고 슈퍼를 빠져나오자 사방에는 위험이 가득했다.

웬 남자의 구두 바닥에 달라붙었다가 그의 주머니 속에 들어가며 오롱이와 어르신이 생이별을 한 적도 있고, 떡볶이가 먹고 싶은데 돈이 부족한 아이들을 도우려다 벌레로 오해를 산 적도 있다. 어디 그뿐인가? 꿈을 이루고 싶어서 저금통 가진 아이를 찾아 헤매다 무시무시한 동네 개를 만나 봉변을 당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오롱이와 어르신은 서로를 꼭 끌어안고 위기를 헤쳐 가는데….

목차

똑같은 하루
쨍그랑 대탈출
고마워요, 만복이 아저씨
다시 만난 기쁨
적지만 소중해
십조 어르신이 위험해!
꿈의 저금통
에필로그

저자소개

- 김진형
대학에서 국어 교육을, 대학원에서 문예 창작을 공부하고 방송 작가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뎠다. 방송 작가로 일하는 동안 다양한 경험과 이야깃거리를 차곡차곡 쌓을 수 있었다. 딸 둘을 키우면서 동화의 매력을 알게 되었고,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공부하며 동화에 대한 사랑이 더욱 커졌다. 2021년 '어린이 동산' 중편 공모전에서 「점점」이라는 작품으로 당선되며 동화 작가가 되었다. 『510원의 쨍그랑 대모험』으로 어린이 독자들을 처음 만나게 되어 무척 설레고 있다.


- 박재현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다가 지금은 어린이 책 그림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새 원고를 만날 때마다 어떻게 그리면 좋을까 고민하는 과정을 즐긴다. 대한산업미술가협회상을 비롯해 여러 상을 받았고, 그림 그린 책이 환경부 등에서 우수도서로 선정되었다. 『투발루에게 수영을 가르칠 걸 그랬어!』, 『들썩들썩 채소 학교』, 『가짜 영웅 나일심』, 『1004호에 이사 왔어요!』, 『처음 읽는 동아시아 이야기』 등에 그림을 그렸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