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비트겐슈타인
  • 저 자
    알리스 브리에르아케 (지은이), 로익 곰 (그림), 박재연 (옮긴이)
    출판사
    노란상상
    발행일
    2022-07-27
    정 가
    11,000원
    출판정보
    KDC철학 양장본 / 36 페이지 / x / ISBN 9791191667547

책 소개

‘필로니모 시리즈’는 작은 철학자들을 위한 그림책 컬렉션이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귀여운 그림책이자,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철학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금부터 여섯 편의 동물 우화를 통해 고대와 현대, 동서양을 아우르는 여섯 명의 대표 철학자들을 만나며, 그들이 발견하고 깨우친 삶의 지혜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4권 <비트겐슈타인 : 오리일까? 토끼일까?>에서는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오리가 보이기도 하고, 토끼가 보이기도 하는 ‘오리-토끼’ 이야기를 다뤘다. 어떻게 같은 그림에서 전혀 다른 동물을 볼 수 있는지, 20세기 철학자 비트겐슈타인의 철학 속에서 그 궁금증을 해결해 보자.

목차

 

저자소개

- 알리스 브리에르아케
프랑스에서 문학과 미술사를 가르치는 교사로 일하다 어린이책 작가가 되었습니다. 2009년에 쓴 첫 그림책 《허수아비》가 몽트뢰유아동도서전 최고의 도서상에 선정되었고, 그 뒤로도 50여 권의 그림책을 전 세계 20여 개 나라에 출간하여 뉴욕 타임스 우수 그림책을 비롯한 여러 상을 받았습니다. 국내에 소개된 책으로 《니나》, 《엄마에게 주고 싶어요》, 《우리 집 팔아요!》, 《구름의 나날》 등이 있습니다.


- 박재연
아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에서 학생들을 가르칩니다. 서울에서는 불어불문학을, 파리에서는 미술사학과 문화인류학을 공부했습니다. 미술과 뮤지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읽고, 말하고, 씁니다. 민기와 민재, 사랑하는 두 아들과 뒹굴거리며 그림책을 즐기는 엄마이기도 합니다. 지은 책으로는 《미술, 엔진을 달다》, 《파리 박물관 기행》(공저)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줄리의 그림자》, 《선을 넘지 마시오!》, 《모두의 미술사》, 《시몬 베유의 나의 투쟁》, 《파리의 작은 인어》 등이 있습니다.


- 로익 곰
프랑스에서 태어나 벨기에 라캉브르 예술학교를 졸업한 뒤, 지금은 그림책 작가이자 그래픽디자이너로 일합니다. 실험적이고 예술적인 만화와 그림책을 선보이는 독립 출판사를 운영하기도 합니다. 첫 그림책 《네 칸 명작 동화집》으로 2017년 볼로냐 라가치상을 받았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