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마지막 이야기 전달자
  • 저 자
    도나 바르바 이게라 (지은이), 김선희 (옮긴이)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발행일
    2022-10-05
    정 가
    18,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 428 페이지 / / ISBN 9791168124295

책 소개

2022년은 뉴베리상이 제정된 지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뉴베리상은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아동 문학상으로, 1922년부터 미국도서관협회가 매해 가장 뛰어난 작품에 수여해 왔다. 올해 초 뉴베리 대상작으로 <마지막 이야기 전달자>가 호명되는 순간 모두가 깜짝 놀랐다.

2021년 한국 문화에 뿌리를 둔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에 이어 다시 한번 라틴 문화에 뿌리를 둔 ‘도나 바르바 이게라’의 <마지막 이야기 전달자>에 대상을 수여한 것이다. 이 책은 미국도서관협회가 가장 뛰어난 라틴 문학에 수여하는 ‘푸라 벨프레 대상’을 또 한 번 거머쥐며 2관왕의 영광을 누렸다.

이 책은 1994년 뉴베리 대상작 <기억 전달자>를 잇는 SF 명작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다. 2061년 지구와 핼리 혜성의 충돌 뒤 세이건이라는 행성에 도착한 마지막 이야기 전달자 페트라의 여정을 통해 무엇이 우리를 인간이게 하는지를 탐구한다. 페트라는 콜렉티브가 차이가 없는 평등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명목 아래 과거의 모든 기억을 지운 세상에서 여전히 지구를 기억하며 눈을 뜬다.

자신이 누군인지조차 잊어버린 채 임무를 위해서만 움직이는 사람들 속에서 페트라는 사랑과 연민을 느끼는 진짜 인간이길 포기하지 않는다. 독자들은 낯선 행성에서 자신의 이야기를 이어 나가는 ‘마지막 이야기 전달자’ 페트라의 여정을 응원하며 세상을 구하는 놀라운 이야기의 힘에 매료될 것이다.

목차

 

저자소개

- 도나 바르바 이게라
미국 센트럴 캘리포니아에서 자랐고 지금은 태평양 북서부 지역에 살고 있다. 자신의 경험에 민속학을 섞어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를 지어 그림책과 소설로 풀고 있다. 첫 작품 『루페 웡은 춤추지 않아(Lupe Wong Won’t Dance)』는 태평양북서부서점협회상과 푸라 벨프레 명예상을 받았으며, 두 번째 작품 『마지막 이야기 전달자』는 2022년 뉴베리 대상과 푸라 벨프레 대상을 받았다.


- 김선희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공부했습니다. 소설 《십자수》로 ‘근로자문화예술제’에서 대상을 받았으며, ‘뮌헨국제청소년도서관(IYL)’에서 펠로십(fellowship)으로 어린이 및 청소년 문학을 공부했습니다. 현재 ‘김선희's 언택트 번역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는 《도리 이야기》 《할아버지의 틀니가 사라졌어요!》 《아빠한텐 집이 너무 작아》 《엄마를 위해!》 《윔피 키드》 《드래곤 길들이기》 《구스범스》 시리즈 《난생처음 북클럽》 《킨포크트래블》 《팍스》 《베서니와 괴물의 묘약》 등 200여 권을 우리말로 옮기고, 《얼음 공주 투란도트》 《역사가 담긴 12가지 우리 악기 이야기》 등 10여 권의 책을 썼습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