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황금 털 늑대
  • 저 자
    라파엘르 프리에 (지은이), 줄리앙 마르티니에르 (그림), 배지선 (옮긴이)
    출판사
    책공장더불어
    발행일
    2022-10-11
    정 가
    14,000원
    출판정보
    KDC문학 / 34 페이지 / / ISBN 9788997137503

책 소개

2021년 펠리페 생태도서상 수상작. 늑대의 털을 황금으로 바꾸는 비법을 알아낸 카보슈 박사는 거대한 사육 공장을 만들어 엄청나게 많은 늑대를 가두어 기른다. 그 곳에서 늑대는 생명이 아니라 숫자가 된다. 사람들은 늑대의 숫자를 더하고 빼고 기록하고, 아무렇게나 쌓아놓고 억지로 먹이고 무게를 달고 치수를 잰다. 이윤을 최대화하기 위해서 생명이 아니라 물건으로 취급되는 늑대들.

현대 사회에서 수많은 동물은 황금 털 늑대가 된다. 인간의 필요에 의해 갇히고 고통을 겪고 멋대로 사용된다. 벽만 바라보며 순응하던 늑대들이 한 번도 본 적 없는 ‘바깥’을 알게 되고 무리와 함께 공장 문을 열고 뛰쳐나가는 순간 해방이 찾아온다. 모든 생명이 행복하게, 자유를 누리며, 자신의 습성대로, 고통 받지 않고, 차별받지 않고 살아갈 권리에 대한 이야기다.

목차

 

저자소개

- 라파엘르 프리에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그림책과 소설을 쓰고 있으며, 2018년 몽트뢰유 도서전에서 줄리앙 마르티니에르와 《블레즈에게 일어난 일Le tracas de Blaise》로 황금페피트Pépite d’r 상을 수상했다.


- 배지선
2004년부터 고양이들과 공동의 삶을 꾸리고 있다. 젠더학 박사로 성차, 증언, 글쓰기에 대한 논문을 여러 편 썼다. 《깃털, 떠난 고양이에게 쓰는 편지》, 《동줄주의 선언》을 번역했다.


- 줄리앙 마르티니에르
애니메이션으로 경력을 쌓고, 첫 번째 책 《존재Exister》를 내놓았다. 여러 작가와 작업하면서 많은 상을 수상했다. 2018년 몽트뢰유 도서전에서 라파엘르 프리에와 《블레즈에게 일어난 일》로 황금페피트 상을 수상했다.

관련 도서

관련 도서가 없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