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대상어린이 (저학년) / 어린이 (고학년)
강사송아주
프로그램 소개
주제 도서에 나오는 ‘나토두’는 경복궁 기와지붕 추녀마루에 올려 둔 조각상 중 하나입니다. 다른 잡상과는 달리 정체가 알려지지 않은 나토두가 사실은 조선에 온 외계인이었다는 상상력으로 작품을 썼습니다. 나토두의 행성은 조상들이 자연을 마구 훼손한 바람에 생명이 살기 힘들어졌다는 상상도 해보았습니다. 바로 오늘날 기후 위기를 맞은 지구와 처지가 같습니다. 나토두의 조상들은 기후 위기를 끝내 막지 못해 비극을 맞았지만, 우리들은 달라야겠지요. 지구의 돌멩이마저 사랑하는 나토두를 통해 현재 기후 위기를 맞은 지구의 상황을 알아보고, 지구에서 누리는 자연이 얼마나 소중한지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아픈 지구를 구하는 방법도 생각해 봅니다. 조선에 온 외계인 나토두를 상상하는 재미와 함께, 자연스럽게 기후 위기에서 지구를 구하고자 하는 마음이 샘솟는 의미 있는 강연이 될 것입니다.
(80분)
1부(40분) 작가 소개, 토두와 함께 알아보는 지구의 기후 위기, 기후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
2부(40분) 활동 워크숍 (강연 전 제공한 독서지도안 발표, 나토두의 행성 사람들에게 띄우는 활기찬 생명과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지구 그림 엽서 (꽃, 나무, 풀, 돌, 동물, 곤충, 숲, 산, 강, 폭포 등)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나의 실천 약속) 강연 인원에 따라 활동 워크숍 내용은 변경됩니다.
강연 연관 도서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연관 프로그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