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홈 독서 프로그램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목록
『상징으로 보는 세상』 - 김낭예 작가와의 만남 유료
작가김낭예출판사창비교육
강연유형
일반 강연
분야
교양 / 상징
주제 도서
상징으로 보는 세상
대상
전체 / 청소년 / 성인
인원
전체 / 15명~30명 / 30명~50명
주제어
상징 / 문화 / 인문학
강연 가능 지역
서울, 경기 
강연료
유료(출판사 협의)
준비물
상징으로 보는 세상 도서 1권

PROGRAM

대상전체 / 청소년 / 성인

강사김낭예

프로그램 소개

※ 필독 * 행정실에서 강연료 지급 가능액 확인 후 신청 부탁드립니다. * 온전한 작가와의 만남을 위해 사전 독서가 꼭 필요합니다. (신청하시는 담당자님 께서는 꼭 강연을 듣는 분들께 반드시 사전 독서를 요청해주세요!) ▼강연 진행 과정▼ 주제: 토르는 왜 망치를 휘두를까? - 일상 속 상징으로 세상 깊이 있게 보기! 책 설명: 『상징으로 보는 세상』은 동식물을 비롯한 자연과 숫자, 색깔, 생활용품 등 우리를 둘러싼 일상 속 31가지 대상이 상징하는 바를 다루는 책입니다.

왜 그리고 어쩌다 이런 상징이 생겼는지, 상징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어떤 상징이 같고 다른지, 분야별로 가장 대표적인 상징은 무엇인지 살피다 보면

우리 전통문화는 물론 다양한 종교와 신화, 철학과 세계사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1. 상징이 뭐예요? 1) 상징이 무엇인지 소개 2) 상징에 대해 공부하게 된 까닭과 어떤 효과가 있는지 소개 (5~10분 소요) 2. 책 속으로: 학생들이 흥미있어 할 만한 소재로 상징 이야기 나누기, 책에 미처 담지 못한 확장된 상징 이야기 나누기 1) 토르는 왜 망치를 휘두를까? 2) 여자 화장실은 어쩌다 붉은색 기호로 표시하게 되었을까? 3) 돼지고기를 먹으면 안 되는 사람들이 있다고? 4) 용과 드래곤은 무엇이 다를까? 5) 역사상 가장 유혹적인 과일은 무엇일까? (각 5~6분씩 할애하여 30분 내외 소요) 3. 마무리 인삿말 - 책 질문 - 작가님의 사인 시간 <10분 소요> 강연 시간 대략 40분 + 마무리 인삿말 10분 총 50~60분, 주최 측의 요청에 따라 강연 시간은 변경 가능합니다. 

 

* 이 자료는 창비교육 출판사에서 제작하였습니다. 

강연 연관 도서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연관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작가 소개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강사.  

다양한 문화권에서 온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치며 문화 차이에 관심이 생겨

「문화 간 의사소통을 위한 동물 상징 교육 내용 연구」, 「숫자 상징을 활용한 한국 문화 교육 연구」, 「상징을 활용한 한국 문화 교육 연구」 등의 논문을 집필했다.

『상징을 찾아서: 상징을 찾아내기 위한 첫걸음』을 공동 번역 하는 등 진정한 소통을 위해 상징을 공부하고 있다. 2020년 7월부터 SERIPro에서 강의하고 있는 「상징의 문화사」는 누적 조회 수 36,000회를 넘겼다. 

작가의 책들

등록된 도서가 없습니다.
등록

전체 댓글 [0개]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수 강연 후기

등록된 우수 후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