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초등 교과연계 추천목록 청소년 주제별 추천도서 목록
크리처스 2 - 신라괴물해적전 : 장인 편 下
  • 저 자
    곽재식, 정은경 (지은이), 안병현 (그림)
    출판사
    arte(아르테)
    발행일
    2022-11-09
    정 가
    13,000원
    출판정보
    반양장본 / 144 페이지 / x / ISBN 9788950909703

책 소개

오랫동안 우리 전통 설화와 민담, 문헌 기록 속 토종 괴물들을 집요하게 채집해 온 곽재식의 야심작이다. 곽재식은 그 어느 때보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보여 주겠다고 작심이라도 한 듯, 신비하고도 생동감 넘치는 토종 괴물들을 우리 앞에 소환시킨다. 곽재식 작가의 재기발랄한 입담이 다수의 애니메이션 시나리오를 써 온 정은경 작가와 안병현 그림작가를 만나 한국형 판타지 시리즈물, <크리처스>로 우리를 찾아왔다.

장인에게 먹힐 뻔한 것도 잠시, 장인에게 잡혀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고 했던가 소소생과 철불가는 덕담 공연으로 목숨을 연명한다. 장인의 손아귀에서 그들을 구한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철불가의 목숨과 장인의 보물을 노리고 온 해적 바다전갈, 흑삼치, 고래눈이었다. 장인을 죽여 이름을 날리려는 해적들과 살아남으려는 장인, 보물을 노리는 해적과 해적이 격돌하는 대난투가 벌어지는데…. 뜻밖에 전투의 승자는 약삭빠른 철불가가 불러온 수군 장수 이 비장이었다.

김 대사는 이 비장이 잡아온 장인을 연회에 전시해 돈을 벌 궁리를 한다. 철불가의 제안으로 이번엔 연회에서 덕담을 하게 된 소소생. 그러나 그곳에서 소소생이 목격한 것은 장인을 공격하고 이를 구경거리로 삼는 김 대사의 무자비한 악의. 분노한 소소생과 백성의 목소리에 대지마저 진동하는 것 같았다. 아니, 실제로 진동했다. 그때 먼 바다에서부터 다가오는, 하늘에 닿을 듯 거대한 그림자들…. 과연 소소생은 거대한 공포로부터 무사히 사포를 지킬 수 있을까?

 

 

[줄거리 요약]

1권 장인편 上 

남을 웃기는 덕담꾼으로 성공하고 싶은 철없는 소년 소소생.

희대의 사기꾼이자, 절세 미남 해적인 철불가와 만난 이후 해적 무리의 제거 대상 1순위가 되는데... 해적을 피해 달아난 바다에서는 설상가상! 기기괴괴한 괴물의 습격이 이어진다! 이들은 과연 무사히 집으로, 아니 목숨이라도 부지할 수 있을까?

 

2권 장인편 下

장인이란 이름을 가진 괴물에게 잡아먹히기 직전! 소소생과 철불가는 기지를 발휘하여 장인을 위한 덕담 공연을 펼치고, 그 덕에 하루하루 목숨을 연명하게 된다. 그러던 중 장인을 잔혹하게 괴롭히는 김 대사를 목격한 소소생. 그는 김대사의 무자비함을 보고 분노하고... 그 순간! 대지가 진동하며 먼 바다에서부터 다가오는 거대한 그림자들... 과연 그것의 정체는?!

 

 

 

*출간 예정*

크리처스 3권 2023년 2월 출간! 

1, 2권 장인편에 이어지는 새로운 에피소드 대공개!

목차

1장 … 4
2장 … 13
3장 … 22
4장 … 35
5장 … 57
6장 … 70
7장 … 83
8장 … 102
9장 … 116
10장 … 126
곽재식의 괴물도감 … 137

저자소개

- 곽재식
작가이자 공학 박사이며, 현재 숭실사이버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쓴 책으로는 『곽재식의 고전 유람』 『그래서 우리는 달에 간다』 『곽재식의 먹는 화학 이야기』 『화성 탐사선을 탄 걸리버』 『채널을 돌리다가』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휴가 갈 땐, 주기율표』 『곽재식의 아파트 생물학』 『괴물, 조선의 또 다른 풍경』 『곽재식의 세균 박람회』 『삶에 지칠 때 작가가 버티는 법』 『한국 괴물 백과』 『항상 앞부분만 쓰다가 그만두는 당신을 위한 어떻게든 글쓰기』 『로봇공화국에서 살아남는 법』 등이 있다.2006년 단편 소설 『토끼의 아리아』가 에서 영상화된 이후 소설가로도 꾸준히 활동을 이어 왔다. 작품으로는 『빵 좋아하는 악당들의 행성』 『ㅁㅇㅇㅅ』 『가장 무서운 예언 사건』 『신라 공주 해적전』 『지상 최대의 내기』 『행성 대관람차』 『가장 무서운 이야기 사건』 『역적전』 『사기꾼의 심장은 천천히 뛴다』 외에 다수의 단편이 있다.또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도서 『곽재식의 괴물 과학 수사대』 『크리처스 1』 『고래 233마리』 『곽재식의 미래를 파는 상점』 『괴물 과학 안내서』 『우리가 과학을 사랑하는 법』 『이상한 용손 이야기』 등을 집필하기도 했다. 그 밖에 TV와 라디오 등의 대중 매체에서도 종종 활약하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


- 정은경
애니메이션 「뽀로로 극장판 드래곤캐슬 대모험」, 「시크릿 쥬쥬 1기」, 「샤이닝스타」, 「우리별 일호와 얼룩소」 외 다수, 웹툰 「2호선 세입자」, 「고고고! 해골물의 비밀」, 동화책 「질투 애벌레」등을 썼다. 2019년 소설 「열세 개의 바다 : 바리」로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스토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 안병현
게임 회사에서 원화 일러스트레이터로 일했고, 다양한 작업 경험을 살려 이야기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다. 그린 책으로 <인 더 게임>, <세금 내는 아이들의 생생 경제 교실>, <너에게서 온 봄>, <이상한 엘리베이터>, <배꼽 전설>, <너에게 난, 나에게 넌> 등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 <어린이 마음 시툰>, <만나러 가는 길>, 웹툰 <내일도 오늘만큼>이 있다. http://moosn.com

관련 도서

함께하면 좋은 프로그램

관련 프로그램이 없습니다.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